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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디오 게임 제작을 위한 가장 인기 있는 엔진 중 하나인 유니티(Unity)의 기술 회사는 화요일 아침 발표한 서비스 가격 인상 방식을 어떻게 운영할지 명확히 설명하기 위해 분주한 상황입니다. 이로 인해 게임 개발 커뮤니티 전반에 널리 분노가 일고 있습니다.

 

왜 중요한가

유니티가 개발 비용으로 주장한 수수료는 많은 게임 제작자들로 하여금 유니티를 통한 히트 게임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것보다 더 많은 비용이 들 것인지 의문을 품게 했습니다.

개발자들은 경쟁 엔진인 에픽 게임(Epic Games)의 언리얼 엔진 또는 기타 X라는 플랫폼에서의 서비스로 전환하려는 것을 하루 종일 논의했습니다.

그러나 저녁에는 유니티 임원 마크 위튼이 게임 제작자들의 우려를 일부 해소할 수 있는 정책에 대해 Axios에 업데이트하며 일부 문제를 덜어줄 가능성이 있었습니다.

 

세부 사항

화요일 아침 발표된 새로운 "런타임 요금"은 게임 설치와 관련이 있으며, 이전에는 개발자에게 비용이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유니티의 새로운 계획에 따르면 유니티의 무료 개발 서비스를 사용하는 개발자들은 게임 다운로드가 20만 회를 기준으로 그리고 수익이 20만 달러를 기준으로 하루 이용료 $0.20을 지불해야 합니다.

유니티 Pro 계획에 연간 $2,000 이상을 지불하는 개발자들은 더 높은 임계값을 충족해야 하며 더 낮은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새로운 수수료 체계는 2024년 초에 시작됩니다.

 

그러나 게임 개발자들은 게임이 대량 판매, 기부 번들에 포함되거나 마이크로소프트의 게임 패스(Game Pass)와 같은 인기 구독 서비스에 포함될 경우, Unity 요금을 압도적으로 부담스러울 것이라고 즉각 반박했습니다.

히트 작품 '어몽 어스(Among Us)'의 제작 스튜디오 인너스로스(Innersloth)는 "그만 둬라"라고 화요일 저녁 트윗으로 밝혔습니다. "이것은 우리뿐만 아니라 모든 예산과 규모의 게임 스튜디오에 해를 끼칠 것입니다..."

또 다른 스튜디오인 Aggro Crab은 유니티에게 계획을 번복하라고 요청했으며, 그들은 게임 패스(Game Pass)의 2,500만 구독자를 대상으로 한 다음 게임이 비즈니스의 안정성을 위협할 수 있는 요금이 발생할 것을 우려합니다.

근황:

유니티는 요금에 관한 정책에 대한 설명과 한 가지 중요한 사안에 대한 언급을 바꾸려고 밤을 새우며 노력했습니다.

 

처음에는 유저가 게임을 설치하고 삭제한 후 게임을 다시 설치하면 여러 요금이 발생할 것이라고 Axios에 말했지만, 유니티의 위튼은 실제로 초기 설치에 대해서만 요금을 청구할 것이라고 Axios에 말했습니다. (대변인은 유니티가 문제를 논의하기 위해 "재집결"했다고 Axios에 말했습니다.)

그는 분노한 사용자가 개발자를 처벌하기 위해 게임을 삭제하고 다시 설치하여 요금을 부과하는 것을 방지하기를 기대했습니다.

그러나 유저가 게임을 두 번째 기기에 설치한 경우(예: PC에 게임을 설치한 후 Steam Deck에 설치) 추가 요금이 청구됩니다.

 

핵심 사항

유니티의 위튼은 런타임 요금은 게임 데모 설치에 대해서는 청구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단, 데모가 전체 게임을 포함하는 다운로드의 일부인 경우에는 청구될 것이라고 언급했습니다(얼리 액세스 게임은 설치에 대해 요금이 부과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자선 단체에서 제공되거나 자선 행사에 포함된 게임은 수수료의 대상에서 제외될 것입니다. 유니티는 개발자들이 게임이 해당 방식으로 제공되고 있다는 것을 알릴 방법을 제공할 것이라고 위튼은 말했습니다.

게임 패스(Game Pass) 및 기타 구독 서비스에 대해서 위튼은 게임 스튜디오 Aggro Crab과 같은 개발자들은 수수료를 부담하지 않을 것이며, 해당 요금은 유통 업체에 청구될 것이므로(게임 패스의 경우 마이크로소프트가 될 것임) 그들에게 부담이 가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위튼은 약 10% 정도의 유니티 개발자만 어떠한 요금을 지불해야 할 것으로 예상되며, 게임이 충족해야 하는 임계값을 고려하여 이러한 결정이 내려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들이 말하길: "우리의 핵심 목표는 우리가 최고의 도구를 제공하여 훌륭한 게임을 만들 수 있도록 하는 데 필요한 올바른 가치 교환이라는 것입니다."

"어느 특정 날에 화난 피드백을 받는 것은 즐거운 일이 아닙니다. 그리고 이것은 몇 가지 이유에 대한 명확한 설명이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우리는 청취하고 최선을 다할 것이며 최선을 다하기 위해 계속 노력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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