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닌텐도 스위치 OLED

닌텐도 컨트롤러 특허, 스위치 2에서 쏠림 현상 해결

새로운 닌텐도 컨트롤러 특허는 자석식 아날로그 스틱을 포함하는 것으로 보이며, 이로 인해 닌텐도의 다음 세대 콘솔이 스위치에서 발생한 드리프트 문제를 겪지 않을 것이라는 희망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특허로 부각된 희망

비디오 게임 접근성 컨설턴트 로라 케이트 데일은 X의 게시물에서 이 특허에 링크를 게시하면서 만약 이 특허가 루머로 출시된 스위치 2 콘솔의 컨트롤러와 관련이 있다면, "이것은 아날로그 스틱 드리프트 문제를 차세대에서 종결시켜야 할 것"이라고 언급했습니다.

 

특허 내용

닌텐도는 이 특허를 5월에 미국 특허청에 제출했으나, 9월 7일에 발표되었습니다. 이 특허는 자기장을 사용하여 움직임을 통신하는 아날로그 스틱의 내부 작동 방식을 설명하며, 이는 Hall 효과 조이스틱이라고도 불립니다.

이것은 스위치의 조이콘 안에 있는 기술과는 다릅니다. 스위치의 조이콘은 아날로그 스틱 슬라이더 접점에서 상당한 마모를 보일 수 있는 플라스틱 회로 기판을 사용합니다. 조이콘 "드리프트"는 아마도 닌텐도 스위치의 가장 큰 결함 관련 이슈입니다. 2022년에는 영국 소비자 단체인 'Which'의 보고서에서 스위치 조이콘의 플라스틱 회로 기판이 조이스틱 슬라이더 접점에서 상당한 마모를 보인다고 주장했습니다. 이로 인해 조이콘 드리프트 문제가 발생하는데, 이 문제에 대한 닌텐도의 대응은 완전히 해결하지 못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조이콘의 드리프트 문제는 닌텐도 스위치가 시장에 출시된 지 6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계속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닌텐도는 이 문제가 그렇게 흔하게 발생하는 것은 아니라고 반박하며, 지난 설문 조사에 대한 답변에서 소수의 컨트롤러만 영향을 받았으며, 출시 이후 몇 차례에 걸쳐 디자인을 개선했다고 주장했습니다.

"과거에 아날로그 스틱에 문제가 발생한 조이콘 컨트롤러의 비율은 작으며, 2017년에 처음 출시된 이후 계속해서 Joy-Con 아날로그 스틱을 개선해 왔습니다."라고 그들은 말했습니다.

"우리는 모든 하드웨어가 설계대로 작동하기를 기대하며, 그렇지 않을 경우에도 조이콘 컨트롤러의 아날로그 스틱과 관련된 모든 소비자 문제를 공정하고 관대하게 해결하도록 항상 소비자들에게 연락할 것을 장려합니다. 여기에는 보증이 더 이상 적용되지 않을 수 있는 경우도 포함됩니다."

 

스위치 2 루머와 스펙

스위치 2에 관한 보도는 늘어나고 있습니다. 닌텐도는 지난 달 gamescom 2023에서 스위치 2의 루머된 콘솔을 비공개로 공개했다고 보도되었습니다. Eurogamer에 따르면 스위치 2는 Switch 출시 타이틀 중 하나인 Zelda: Breath of the Wild의 '고급 버전'을 실행하면서 소개되었지만, 이 게임이 다시 출시될 것이라는 제안은 없습니다. 한편 VGC는 닌텐도가 Epic의 The Matrix Awakens Unreal Engine 5 기술 데모를 사용하여 미래 콘솔을 대상으로하는 사양과 함께 시연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이 사이트는 이 데모가 Nvidia의 AI 기술인 DLSS 업스케일링 기술과 레이 트레이싱을 함께 사용하여 PlayStation 5 및 Xbox Series 콘솔과 "비교 가능한" 시각적 효과를 가졌다고 말했습니다.

 

닌텐도는 그 다음 세대 콘솔을 2024년 하반기에 출시할 것으로 보고 있으며, 개발 키트는 이미 협력 스튜디오에 전달되었습니다. 이 새로운 다음 세대 콘솔은 닌텐도 스위치와 같이 휴대 모드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비용 절감을 위해 OLED 화면이 아닌 LCD 화면을 탑재합니다. 또한 실물 게임용 카트리지 슬롯이 있습니다. 그러나 닌텐도 스위치 게임과의 하위 호환성 문제는 아직 명확하지 않습니다. 닌텐도는 이에 대한 발표를 하지 않았습니다.

 

5월에 닌텐도는 기다려진 스위치 후속작은 빠르면 2024년 4월까지 출시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닌텐도의 대표이사 Shuntaro Furukawa는 투자자 프레젠테이션에서 회사가 2023/24 재무 연도(2024년 3월 31일 종료)에 새 하드웨어를 고려하지 않는다고 설명했습니다.

이것은 스위치 판매의 감소에도 불구합니다. 지난 재무 연도에는 2300만 대가 판매되어 전년도의 2300만 대, 그 전년도의 2800만 대에서 감소했습니다. 그러나 닌텐도는 이 감소에 대응하기 위해 새로운 콘솔을 급하게 출시하려고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내년에도 더 많은 감소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프레젠테이션 중 Furukawa는 "스위치의 판매 모멘텀을 유지하는 것은 7년차에 어려울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올해 내에 1500만 대를 판매하는 것이 목표이지만 조금 어려울 것으로 예상되지만, 연말 시즌으로 진입하여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다음 하드웨어에 관한 루머는 수년간 계속 돌아다녔습니다. 새로운 콘솔은 PlayStation 4 및 Pro 모델과 유사한 향상된 그래픽을 제공할 것으로 전해졌지만, 아직 공식 정보는 없습니다.

 

지난 주, 닌텐도는 Tears of the Kingdom DLC를 제외한 새로운 젤다 게임으로 넘어갔다고 밝혔습니다. 이 새로운 젤다 게임은 아마도 닌텐도의 다음 콘솔에서 출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러나 닌텐도는 Switch 2에서 Tears of the Kingdom을 다시 출시할 것인지 여부는 불분명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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