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마이크로소프트 게임 CEO 필 스펜서, 영화와 TV로의 게임 콘텐츠 제작에 대해 언급
마이크로소프트 게임 CEO 필 스펜서는 마이크로소프트가 일부 게임 프랜차이즈를 TV와 영화로 가져오는 분야에서 경쟁사에 뒤처지고 있다고 인정했습니다. 워싱턴 포스트와의 인터뷰에서 스펜서는 마이크로소프트가 다른 매체에 맞게 자사의 프랜차이즈를 적응시키기 위한 "여정의 초기" 단계에 있다고 말했습니다.
소니와 닌텐도와의 비교
비교를 위해 소니는 거대한 영화 및 TV 스튜디오를 운영하고 있으며 HBO의 "더 라스트 오브 어스" 및 많은 예정 프로젝트에 PlayStation Productions이라는 자사 게임 전용 레이블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닌텐도는 최근 대성공을 거둔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 무비"를 위해 유니버설과 협업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현재 및 미래 프로젝트
마이크로소프트는 할로 TV 시리즈를 보유하고 있으며 파라마운트와 협업하여 두 번째 시즌이 진행 중입니다. 몇 년 전에는 마이크로소프트가 할로 영화를 만들기 위해 "반지의 제왕" 감독 피터 잭슨과 협업했지만 유명하게 파국을 일으켰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또한 넷플릭스와 협업하여 기어스 오브 워 영화와 애니메이션을 제작 중이며, 제이슨 모모아 출연의 마인크래프트 영화와 웨스트월드의 제작자들이 만든 폴아웃 시리즈도 준비 중입니다.
게임 콘텐츠의 중요성
"우리는 당연히 월드클래스 비디오 콘텐츠를 만드는 소니의 영화 스튜디오에서 가진 깊은 전문 지식을 갖고 있지 않습니다. 닌텐도는 분명히 훌륭한 일을 했습니다,"라고 스펜서는 말합니다. "나는 게임 안에서 우리가 만들고 있는 세계들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우리 산업에서는 과거에 할리우드가 만들어 낸 것을 질투했었고, 이제 만화가 성장하고 있으며, 앞으로 비디오 게임 스토리는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우리의 크리에이터들은 다른 어떤 매체의 크리에이터와도 견줄 만큼 능력이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이전 전략
마이크로소프트는 몇 년 전에는 다른 전략을 가졌습니다. 회사는 Xbox Entertainment Studios라는 부서를 설립하여 미디어 산업의 베테랑들을 고용하고 여러 프로젝트에 사인했습니다. 그러나 마이크로소프트는 2014년에 이 부서를 폐쇄했습니다.
앞으로의 발표 기대
Xbox 사장 맷 부티는 위에서 언급한 프로젝트 이외에도 팬들은 더 많은 발표를 기대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부티는 2023년 6월에 스타필드를 적응할 계획이 있는지 질문받은 후 "공개되지 않은 것들도 있어서, 알려드릴 수는 없지만 다양한 것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게임잇(iT)'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닌텐도 컨트롤러 특허, 스위치 2에서 쏠림 현상 해결 (0) | 2023.09.13 |
---|---|
GTA Online, GTA 5 10주년 기념 행사 다가와 (0) | 2023.09.13 |
게임스컴에서 나온 닌텐도 스위치 2 관련 소식 (0) | 2023.09.13 |
로스트아크 '카멘' 레이드 쇼케이스 이클립스(ECLIPSE) (0) | 2023.09.12 |
레벨 인피니트의 '승리의 여신: 니케'와 '니어: 오토마타' 컬래버레이션 (0) | 2023.09.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