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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일 장애 또 장애… 정부 모바일신분증 발급서비스 중단

사흘간의 마비 이후 정부 행정전산망이 복구된 것으로 알려졌지만, 여전히 정부의 온라인 서비스에서 장애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특히 오늘(24일)에는 정부 모바일 신분증 웹사이트와 앱이 다시 먹통이 되었습니다.

 

오늘 오후 1시 54분쯤부터 정부 모바일 신분증 웹사이트(https://www.mobileid.go.kr/)와 앱이 모두 장애를 보이며 접속이 중단되었습니다.

이후 3시 30분을 넘어서도 모바일 신분증 발급 절차 등을 안내하는 웹사이트만 접속이 가능하였으며, 실제 모바일 신분증을 발급하는 앱 서비스는 전면 중단된 상태입니다.

 

모바일 신분증 앱 장애 안내

모바일 신분증 앱은 오늘 오후 공지를 통해 장애 사실을 알리면서 "모바일 운전면허증과 국가보훈등록증은 발급이 불가하고, 기존 발급자는 정상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고 안내했습니다.

모바일 신분증 시스템 운영과 관리는 한국조폐공사에서 담당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한국조폐공사는 오늘 온라인 장애와 관련한 문의에 "(장애가) 언제부터인지 모른다. 사태 파악 중이라 드릴 수 있는 정보가 없다"고 밝혔습니다.

 

모바일 신분증 소개

모바일 신분증은 개인 스마트폰에 저장해 일반적인 플라스틱 신분증처럼 사용할 수 있는 형태의 신분증입니다. 작년 7월에는 운전면허증을 시작으로 처음 도입되었으며, 운전면허증 외에 국가보훈등록증도 모바일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추후에는 주민등록증으로의 확대도 예정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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