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170

북미 최대 게임쇼 'E3', 28년 만에 폐지

세계 3대 게임쇼 중 하나로 꼽히던 'E3'가 28년의 역사를 마치고 사라지게 되었다. Electronic Entertainment Expo, 줄여서 E3는 게임 팬들에게 기대되는 행사로 여겨졌으나, 이번에는 대형 게임사들이 자체 쇼케이스를 통해 영향력을 키우면서 E3의 주종 사라짐을 맞이했다.

 

1. E3의 역사와 중요성

E3는 1995년부터 미국 LA에서 매년 6월에 개최되어 세계 3대 게임쇼로 손꼽혔습니다. 다양한 게임 신작과 콘솔 정보를 소개하며 게임 업계의 큰 주목을 받았습니다. 다양한 게임 콘솔이 E3에서 공개되었고, 새로운 기술과 게임 트렌드가 발표되었습니다.

2. E3의 감소된 영향력

2020년부터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오프라인 행사가 취소되면서 E3의 영향력이 감소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올해 E3가 정상 개최를 계획했지만 주요 게임사들이 불참하면서 결국 폐지되게 되었습니다. 대형 게임사들은 자체 행사를 통해 게임 발표를 진행하면서 E3와 같은 전통적인 게임쇼의 중요성이 크게 줄어든 것으로 보입니다.

 

3. 대체 수단으로의 자체 쇼케이스

대형 게임사들은 E3에 의존하지 않고 자체적으로 온라인 쇼케이스를 통해 게임을 발표하는 경향이 강해졌습니다. 이로써 더 많은 관객과 팬들에게 직접 다가갈 수 있게 되었으며, 자체적으로 주최하는 행사의 영향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4. E3 폐지의 의미

E3의 폐지는 게임 산업의 변화와 함께 전통적인 게임쇼의 모습이 변하고 있다는 것을 시사합니다. 대형 게임사들은 더 유연하고 직접적인 방식으로 팬들과 소통하며 게임을 소개하는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5. 마무리와 전망

'E3'의 폐지는 게임 팬들과 업계에 큰 반향을 일으켰습니다. 하지만 대형 게임사들이 직접적으로 팬들과 소통하는 채널을 확보하면서 게임 소식을 더 신속하게 전할 수 있는 새로운 방식이 확립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그리드형